유럽 3대 매거진 아우토빌트가 고성능 핫 해치의 최 강자로 불리는 포드 포커스 ST와 현대차 i30 N의 비교 평가 결과를 공개하고 'i30 N'의 손을 들어줬다. 핫 해치의 본 고장 그리고 오랜 시간 독보적 존재감을 과시한 포드 포커스를 압도한 i30 N의 비결은 무엇일까?유럽 핫해치 시장은 고성능 모델인 폭스바겐 골프 GTI, 포드 포커스 ST, 혼다 시빅 타입 R, 르노 메간 RS, 쿠프라 레온 등 쟁쟁한 모델이 경쟁하는 시장으로 녹록지 않다. 이런 시장에서 아우토 빌트는 i30 N과 포커스 ST를 비교 선상에
지난해 4월 현대차 7세대 아반떼가 5년 만에 완전변경모델로 공식 출시된 이후 친환경 하이브리드, 고성능 N 라인업이 지속 추가되며 상품성이 향상되는 가운데 왜건에 대한 수요가 해외에서 먼저 등장했다. 14일 카스쿱스 등 외신은 그동안 확률 높은 신차 예상도로 유명한 'Kolesa'가 최근 공개한 아반떼 왜건 렌더링을 소개하며 7세대 아반떼의 향상된 상품성을 바탕으로 실용성을 강화한 왜건이 추가된다면 스코다 옥타비아, 포드 포커스, 폭스바겐 골프 올트랙 등과 경쟁 가능하다고 보도했다. 7세대 아반떼를 기반으로 제작한
한국 시장에서 2020년 한 해 동안 가장 많이 판매된 모델은 현대자동차 '그랜저'였다. 14만5463대라는 기록적 실적을 달성하며 2위 아반떼(8만7731대)를 큰 격차로 따돌렸다. 오토헤럴드가 지난해 국가별 베스트셀링카를 살펴본 결과 그랜저와 비슷한 차급이 판매 1위를 차지한 곳은 거의 없었다. 글로벌 자동차 소비 트랜드 대부분은 경소형, 그리고 차종도 해치백, 픽업트럭으로 다양했다. 2020년 주요 국가별 판매 1위 모델을 살펴본다.26일 유럽자동차제조협회에 따르면 지난해 유럽 시장 내 신차 판매는 전년 대비 2
현대자동차가 지난해 국내 시장에 출시한 8세대 완전변경 쏘나타가 브랜드의 새로운 디자인 정체성이 반영되며 해외 시장에서도 이목을 집중시키는 가운데 신형 쏘나타를 기반으로 고성능 해치백으로 변화시킨 상상도가 등장했다.26일 오토에볼루션은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해당 이미지를 소개하며 전세계 시장에서 고성능 해치백 수요는 여전하다고 밝히고 현대차는 3년 전 270마력의 i30 N을 선보였으나 라인업 확장의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다고 보도했다. 또 매체는 연초 미국 시장에 출시된 신형 쏘나타를 기반으로 제작된 쏘나타 해치백 상상도는 실제 출시
영국 자동차 판매가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지난해 대비 급감한 것으로 나타났다. 영국 자동차 제조유통 협회(SMMT) 자료에 따르면 영국의 3월 자동차 판매는 25만4684대로 지난해 기록한 45만8054대보다 44.4% 감소했다. 같은 기간 개인 승용차는 40.4% 감소한 13만2281대, 기업용은 47.4% 감소한 11만7557대, 상용차는 61.1% 감소한 4846에 그쳤다. 유종별로는 디젤과 가솔린이 크게 감소한 반면 전동화 모델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디젤 61.9%, 가솔린 49.9% 감소했지지만 순수 전기차는 197
2007년 첫 데뷔 후 푸조를 대표하는 C세그먼트 차량으로 알려진 '푸조 308'의 차세대 버전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와 순수전기차로 출시될 전망이다. 2007년 글로벌 무대에 첫 데뷔한 푸조 308은 2014년 유럽 올해의 차에 선정되는 등 브랜드를 대표하는 C세그먼트 차량으로 명성을 쌓아 왔다. 유럽 무대에선 폭스바겐 골프, 르노 메간, 포드 포커스 등과 치열한 경쟁을 펼쳐온 모델이다.푸조는 향후 선보일 차세대 308 버전을 통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선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쟝-필립 임파라토(Jean-Philipp
미국을 대표하는 대중차 브랜드 포드와 쉐보레가 북미 시장에서 본격적인 승용 라인업 단종에 나선 가운데, 이러한 두 회사의 정책이 고객들의 브랜드 충성도를 떨어뜨리고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인기 있는 SUV와 크로스오버에 집중해 더 많은 고객을 모으겠다는 계획이었지만, 오히려 역효과가 나고 있는 셈이다.자동차 매매 정보 전문 기업인 에드먼즈닷컴은 미국 내 승용 모델 단종의 여파에 대한 보고서를 최근 공개했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포드, GM 등 미국의 주요 제조사들이 지난해부터 세단, 해치백 등 승용 라인업의 단종 정책을 실시한
기아차가 오는 26일 공개할 예정인 '올 뉴 XCeed(엑씨드)'의 공식 이미지를 처음 공개했다. 올 뉴 XCeed 어반 크로스오버는 감성적인 스타일리시함과 현대적인 디자인, 공간을 구현해 대형 SUV의 새로운 대안이 될 것으로 기대되는 CUV다 . 기아차 유럽 디자인센터 그레고리 기욤 수석 디자이너의 전적인 지휘로 탄생한 올 뉴 XCeed의 가장 큰 특징은 탑승자의 힙 포인트에 맞춰 지상고를 조절, 전통적인 SUV보다 더욱 스포티한 드라이빙 포지션을 갖게 했다.기아차는 올 뉴 XCeed가 포드 포커스 엑티브, 폭스바
2019 서울 모터쇼의 현대자동차 부스에 세계 최초의 커넥티드 타이어 기술 ‘미쉐린 트랙 커넥트(MICHELIN TRACK CONNECT)’가 전시된다.미쉐린 트랙 커넥트는 지난해 미쉐린이 업계 최초로 시장에 선보인 커넥티드 타이어로 서킷 주행을 즐기는 운전자에게 실시간으로 타이어의 공기압과 온도 정보, 랩타임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분석해주는 솔루션이다.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으로 구현되는 미쉐린 트랙 커넥트는 타이어 내부에 장착된 센서를 통해 정보를 취합한다. 주행 전 운전자의 프로필과 차량 정보를 입력하고 주행할 서킷과 노면환경을
SUV의 인기는 이제 두 말하면 입 아프다. 국적 불문, 남녀노소 불문 모든 소비자들이 SUV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는 이야기는 이제 업계의 정설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지난 2017년 미국에서는 신차 판매 중 SUV와 크로스오버, 픽업트럭의 비중이 무려 70%에 달했다. 심지어 포드나 GM은 ‘소비자들의 요구’에 부응해 세단이나 해치백 같은 승용 모델들을 단종시키고 SUV와 크로스오버로 모든 라인업을 꾸미고 있다.그러나 세대 별로 뜯어봤을 땐 SUV의 인기가 절대적이지 않다는 분석 결과가 나와 이목을 끈다. 특히 향후 경제활동의 주축
재규어의 첫 순수 전기차 'I-페이스(I-PACE)'가 '2019 유럽 올해의 차(COTY)'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재규어 I-페이스는 유럽 올해의 차 투표 결과 250점을 기록, 알피느 A110과 동점을 차지한 뒤 이후 2개 차종만을 대상으로 다시 실시된 최종 투표에서 '2019 올해의 차'에 선정됐다.현지시각으로 4일 오후 스위스 제네바 팔렉스포 아레나(Palexpo Arena)에서 펼쳐진 '2019 유럽 올해의 차' 투표에서 재규어 I-페이스는 최종 수상의 영광을 누렸
기아자동차가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으로 개발 중인 신차가 오는 3월 제네바 모터쇼를 통해 최초 공개된다. 이에 앞서 해당 차량의 티저 이미지가 유출됐다.21일 일부 외신에 따르면 '엑씨드(XCeed)'로 명명된 해당 차량은 기아차가 올 연말 유럽 시장에 판매할 소형 SUV 모델이다.신차는 기아차 라인업에서 스포티지 아랫급에 위치할 예정으로 포드 포커스 엑티브, 폭스바겐 티록, 미니 컨트리맨 등과 직접 경쟁을 펼친다.외신들은 신차가 제네바 모터쇼를 통해 첫 공개될 것으로 예상하고, 씨드 스포츠 왜건과 프로씨드
올해로 89회째인 2019 제네바 모터쇼(GIMS)가 현지 시각으로 오는 3월 5일 스위스 제네바 팔렉스포 아레나(Palexpo Arena)에서 열린다. 제네바모터쇼는 역사만큼이나 권위도 인정받고 있지만, 올해 위상은 예년 같지 않을 전망이다.유럽 시장에 흥미를 잃은 미국 업체는 포드와 지프를 제외하면 대부분 불참하고 영국의 재규어 랜드로버와 미니, 한국의 현대차도 이번 모터쇼에 참가하지 않는다. 토요타와 렉서스 브랜드는 별도의 미디어 콘퍼런스 일정을 잡지 않고 차량만 전시한다.제네바 모터쇼는 그러나 일부 업체의 불참에도 44개에
현대자동차가 다음달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리는 '2019 제네바 국제모터쇼' 불참을 선언했다. 디트로이트, 제네바, 파리, 프랑크루프트 등 이른바 '세계 4대 모터쇼'를 줄곧 찾던 현대차가 모터쇼 불참을 선언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현대차는 다음달 7일부터 17일까지 스위스 제네바 팔렉스포에서 열리는 '2019 제네바 국제모터쇼'에 참가하지 않는 것으로 확인됐다.현대차 영국 홍보 책임자 나타샤 웨딩턴은 "현대차는 제네바 모터쇼 참가를 대신해 혁신적 신제품 개발에 집중할
기아자동차가 '씨드(Ceed)' 기반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을 개발해 유럽 시장에 판매할 것으로 보인다. '엑씨드(XCeed)'로 명명된 해당 차량은 최근 스칸디나비아 설원에서 폭스바겐 소형 SUV '티록(T-Roc)'과 비교 테스트를 진행하는 등 상품성면에서 이들과 경쟁을 펼치게 될 것으로 알려졌다.29일 오토익스프레스 등 외신에 따르면 기아차는 유럽 전용 모델로 개발된 씨드를 기반으로 한 소형 SUV를 올 연말 출시할 계획이다. '엑씨드'로 알려진 해당 차량은 기
인간의 욕심은 끝이 없다. 그저 신속하고 안전하면 될 자동차를 아찔하게 미끄러트리는 ‘드리프트’ 기술은 자동차 애호가가 아니더라도 한번쯤 꿈꾸게 마련이니 말이다. 그런데 최근 이 드리프트 주법을 자동차의 주행 모드 가운데 하나로 넣어 선택할 수 있는 자동차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신형 토요타 수프라한 시대를 풍미했던 토요타의 스포츠 쿠페 수프라가 5세대로 돌아온다. 지난 여름 영국에서 개막한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 이벤트를 통해 모습을 드러낸 이 차는 최근 앞과 뒷모습이 스파이샷으로 포착되면서 기대감을 키우고 있다. 그런데 최
기아차 유럽 전략형 모델 씨드(Ceed)가 ‘2019 유럽 올해의 차(COTY)’의 최종 후보에 올랐다. ‘2019 유럽 올해의 차’의 최종 후보는 씨드를 비롯해 포드 포커스, 벤츠 A-클래스, 푸조 508, 시트로엥 C5 에어크로스, 재규어I-Pace, 알파인 A110등 총 7개 모델이다.이들 최종 후보는 총 60명으로 구성된 유럽의 저명한 자동차 전문기자들이 올해 유럽에 출시한 38종의 신차를 대상으로 상품성 테스트를 통해 선정됐다. 씨드는 지난 2008년에 이어 두 번째로 유럽 올해의 차 최종 후보에 올랐으며 이로써 기아차는
포드의 소형 해치백 포커스의 대규모 리콜이 실시된다. 대상 모델은 2012년에서 2018년 사이에 생산된 약 150만대다. 포드는 2.0ℓ GDI 및 2.0ℓ GTDI 엔진을 장착한 이들 모델의 연료 게이지가 제대로 작동하기 않거나 부정확한 정보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포드는 이번 결함으로 연료 탱크의 변형과 주행 중 과도한 스로틀이 발생하고 시동이 걸리지 않아 충돌 사고의 위험성이 있다고 밝혔다. 결함이 발견된 포드 포커스 대상차 150만대 가운데 128만대는 미국에서 판매됐으며 나머지는 멕시코와 캐나다에 공급된 것으로 알려졌다.
차급과 지역을 가리지 않고 SUV 차종이 위세를 떨치면서 올해 상반기 승용 세단 C 세그먼트의 판매는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4.9% 감소했다. 이런 가운데 상반기 기준, 전 세계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린 C 세그먼트 세단은 토요타 코롤라다.상반기 승용 세단 C 세그먼트의 총 판매량은 720만대로 글로벌 마켓 비중이 전년 대비 7.2%대까지 떨어졌지만 토요타 코롤라는 같은 기간 0.4% 감소하는 부진에도 불구하고 61만대를 팔아 폭스바겐 골프를 큰 차이로 따 돌렸다. 토요타 코롤라는 1966년 처음 출시된 이후 지금까지의 누적 판매
포드자동차가 스티어링 휠 부품 결함으로 북미에서 약 140만대의 차량을 리콜한다. 보고서에 따르면 스티어링 휠 볼트 문제로 운전대가 느슨해지거나 빠질 가능성이 발견됐다.15일 디트로이트 뉴스 등 외신에 따르면 2014~2018년 생산된 포드 퓨전과 링컨 MKZ 차량에서 스티어링 휠 볼트가 느슨해지며 스티어링 칼럼에서 분리될 가능성이 확인됐다. 리콜 차량은 미국에서만 130만 1,986대에 이르며 이 밖에 6만2,479대는 캐나다, 1만 4,172대는 멕시코에서 각각 판매됐다.포드는 14일(현지시간) 성명서를 통해 "스티어링 휠 볼트